top of page

연합 감리 교회란

연합감리교회 United Methodist Church 는 어떤 교단인가요? 

한국에서 감리교회는 많이 보셨는데, “연합감리교회"라는 이름은 조금 생소하실 것입니다.

 

연합 감리교회는 미국 내에서 두 번째 많은 신도를 가지고 있는 개신교단으로 한국 감리교회의 모체이기도 합니다. 

다른 정통 교단과 마찬가지로, 삼위일체의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은혜를 믿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안에는 예수를 주로 고백하는 아주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President Bush와 President Clinton Family가 모두 감리교인이었습니다. :) 

   

감리교인들은 복음적이지만 근본적이지 않고, 성경의 최종적 권위를 신뢰하면서도,

하나님이 허락하신 지성과 현대 과학의 이야기에도 충분히 귀 기울이는 사람들입니다.

감리교인들은 강한 믿음의 확신을 갖고 있지만 동시에 세상이 흑과 백으로 간단히 구분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우리는 하나님과 인생에 대한 모든 질문을 소중히 여기며, 어려운 이슈들과 씨름하기를 주저하지 않습니다.

영어로 감리교인들은  Methodist  라고 합니다. 방법주의자들, 규칙쟁이들이라는 뜻인데, 이는 존 웨슬리 목사님과 그의 친구들이 영국 옥스포드에서 처음 감리교 운동을 시작할 즈음(1720년대)에 그들의 규칙적인 영성생활 습관과 은혜의 수단 (Means of Grace - 성찬, 금식, 기도와 성경읽기 등) 을 활용하는 모습 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라고 합니다. 

 

한국말로 감리- 監理- 는 관리하고 감독한다는 말인데, 이는 감리교회 조직이 감독 (Bishop) 에 의해서 관리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우리 교회도 위스콘신 연회의 감독 (Bishop. Hee Soo Jung) 의 관리감독하에 있습니다. 

 

한국에 개신교 선교사를 처음으로 파송한 교단이 바로 연합감리교회이며, 여성안수, 반전운동, 인종차별 반대운동 등에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던 교단 또한 바로 연합 감리교회 (United Methodist Church) 입니다. 

연합이라는 이름은 1968년에 미국 내에 몇 개의 교단 (복음주의교회, 연합 형제교회 그리고 감리교회)가 통합되면서 연합 (United) 라는 이름이 감리교회 앞에 붙게 됩니다. 또한 그 안에는,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우리를 연합하게 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고백이 들어 있기도 합니다. 

 

감리교 운동의 창시자인 존 웨슬리 John Wesley 목사님은 이 유명한 유언을 남기고 하늘 나라에 갔습니다.    

"The Best of It Is, God is with Us." (가장 좋은 것.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것입니다.)

 

메디슨 한인연합감리교회는, 가장 좋은 삶. 그 새로운 지경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bottom of page